비철금속: 상하이 알루미늄은 안정 후 반등하며 수요 회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해외 간섭이 여전히 존재하고 재고 정리가 가격을 뒷받침합니다.
2022년 초, 계속되는 국제 지정학적 갈등으로 인해 유럽 및 기타 지역의 에너지 가격이 계속 상승하여 해외 시장의 전해 알루미늄 공급 측면에 심각한 차질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유럽의 전기 가격은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해 알루미늄 공장에 대한 비용 압력은 엄청납니다. 일부 알루미늄 공장이 생산량을 줄이고 폐쇄될 수도 있다는 점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올해는 석탄 및 기타 에너지원의 비교적 안정적인 가격으로 인해 중국 전해알루미늄 공장의 이익 수준이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4월 말 국내 전해알루미늄 생산 평균 이윤 수준은 약 3250위안이다./톤, 그리고 충분한 이윤폭은 알루미늄 공장이 생산과 신규 투자를 재개하기에 매우 매력적입니다. 현재 국내 전해 알루미늄 기업 중 신장, 내몽골 등 화력 발전 비용이 낮은 기업에 비용 우위가 크게 집중되어 있습니다. 안정적인 석탄 가격은 자가발전의 장점을 다시 한 번 부각시켰습니다.
재고 측면에서는 국내외 알루미늄 잉곳이 소폭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5월 초 현재 LME 알루미늄 잉곳 재고는 소폭 감소하여 현재 560275톤으로 감소했습니다. 국내 5월 초 전기 알루미늄 잉곳 재고량은 147990톤, 중국 사회 알루미늄 잉곳 재고량은 약 106만8000톤으로 노동절 연휴 이후 재고가 소폭 증가했다.
4월, 국내 상황은 전염병으로 인해 큰 영향을 받았으며 여전히 운송 및 하류 작업 재개에 차질이 있었습니다. 5월 중순부터 말까지 국내 전염병이 점진적으로 효과적으로 통제됨에 따라 억제된 하류 수요 성수기가 점차 회복될 수 있으며 알루미늄 잉곳 재고가 다시 고갈 추세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알루미늄 수출 호조세, 국내 소비도 차질없이 회복될 듯
2022년 초 중국의 알루미늄 수출은 높은 수준의 번영을 유지했습니다. 세관 자료에 따르면 2022년 3월 중국의 미가공 및 압연 알루미늄 및 알루미늄 자재 수출량은 약 594,000톤이었고, 1월부터 3월까지의 연간 수출량은 약 162.83만톤이었다.-~에-26.7년 증가%1분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국내 수요 측면에서는 3월부터 시작된 국내 전염병의 영향으로 인해 하류 알루미늄 생산 기업과 소비 부문이 크게 혼란을 겪었습니다. 중국 동부의 많은 지역에서는 폐쇄 조치를 시행했으며, 이는 현지 기업의 자재 운송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배-원자재 및 제품의 측면 운송 능력이 감소하고 상하이, 우시, 광동 등 주류 하류 소비 지역의 알루미늄 도착이 감소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소기업의 정규재고수준은-알루미늄 하류 규모의 기업은 약 3개입니다.-5일 후인 4월 중순에도 전염병이 계속해서 발생하여 일부 기업이 문을 닫았습니다. 이달 말 상하이 등지의 작업과 생산이 질서정연하게 재개됨에 따라 하류 가공 기업의 생산이 어느 정도 반등했으며 대부분의 기업은 휴일 전에 재고를 보충해야 합니다. 노동절 연휴 이후 하류 알루미늄 가공 기업의 회복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